영화 <명량>은 330:12라는 불가능함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라를 구해낸 이순신장군의 이야기입니다. 그의 고뇌와 또한 뛰어난 지휘능력을 다시 한번 느껴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배우 최민식이 완벽하게 표현해낸 이순신을 영화 명량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감독 김한민
수상 35회 청룡영화상(감독상, 한국영화최다관객상)
51회 대종상영화제(최우수작품상, 남우주연상, 기술상, 기획상)
51회 백상예술대상(영화 대상) 외 다수
개봉 2014. 07.30.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28분
배급 CJ엔터테인먼트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배우 최민식
최민식은 무대와 스크린 모두에서 그의 강력하고 강렬한 연기로 알려진 한국의 배우다. 1980년대에 연기 경력을 시작하여 1992년 영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으로 영화에 데뷔하기 전까지 다수의 극장 프로덕션에 출연했다. 그는 1999년 영화 "쉬리"에서 조폭 역할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쉬리는 그 당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한국 영화가 되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역할은 박찬욱 감독의 2003년 영화 "올드보이"에서 나왔다. 이 영화에서 그는 주인공인 오대수 역을 맡았는데, 오대수는 이유 없이 15년 동안 감옥에 갇혀 있다가 풀려나자 복수를 하는 남자였다. 그의 올드보이에서의 연기는 널리 칭찬을 받았고, 그는 대종상과 청룡영화상을 포함한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에서의 그의 작품 외에도, 몇몇 텔레비전 드라마에도 출연했고 성우로 일했다. 그가 한국 영화계에서 존경받는 인물이라는 사실에 반박할 사람은 없을 것이며 현시대의 가장 연기력 있는 배우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다.
난타의 멤버였던 배우 류승룡
류승룡 다양한 역할에서의 연기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류승룡은 1990년대 후반에 연기 데뷔를 했고, 연극과 영화 단역 배우 활동을 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공사장에서 일을 했다고도 한다. 그런 그가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난타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이다. 2000년대 내내 많은 텔레비전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하지만, 2010년대가 되어서야 그는 연기적 재능으로 널리 인정을 받았다. 류승룡은 "내 아내의 모든 것"을 통해 자신을 알렸다. "광해, 왕이 된 남자", "7번방의 기적", 그리고 "명량"에 출연하면서 그의 전성기가 도래되었다. 하지만 2015년부터 그가 출연할 4개의 영화가 계속해서 흥행실패를 하면서 류승룡의 영화는 믿고 거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그의 연기인생에 치명적인 순간이었다. 하지만 2019년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에서 초대박을 치고 지난 실패를 만회할 발판을 만들었다. 그는 희극적인 역할에서부터 진지하고 극적인 역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능력으로 유명하다. 류승룡은 자신의 연기 경력 외에도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인 이유로 활동하고 있다.
국민적인 영웅 이순신의 스토리
영화 <명량>은 임진왜란 (1592-1598) 동안 1597년 8월 14일에 일어난 명량 전투의 실화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영화는 330척 이상의 배로 구성된 훨씬 큰 일본 해군에 맞서 12척의 작은 함대를 이끄는 임무를 맡은 유명한 한국 해군 사령관 최민식이 연기한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이순신은 숙련된 전략가이자 전사이지만, 그의 함대는 수적으로도 열세이고, 그의 선원들은 경험도 부족했다. 이순신은 그에게 불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침략으로부터 조국을 지키기로 결심했다. 조수와 조류에 대한 그의 지식을 이용하여 일본 함대를 제압하고 격파합니다. 그는 또한 한국 군함의 독특한 형태인 "거북선"은 전투의 흐름을 바꾸기 위해 중무장하고 첨단 무기를 갖추고 있다. 전투가 계속됨에 따라, 이순신은 자신의 지휘관들로부터의 배신과 그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친구의 죽음을 포함한 수많은 도전과 좌절에 직면한다. 하지만, 그는 결코 그의 결심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싸우며, 그의 부하들에게 같은 일을 하도록 영감을 준다. 결국 이순신과 그의 함대는 30척 이상의 일본 배를 침몰시키고 다른 많은 배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히며 승리했다. 명량해전은 전쟁의 결정적인 전환점으로 여겨지며, 이순신은 그의 용감함과 지도력으로 국민적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 전체적으로, "명량"은 불가능해 보이는 역경에 직면한 위대한 지도자와 전사의 용기와 결단력을 보여주는 스릴 있고 액션이 가득한 영화다.
당시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둔 흥행성적
2014년, "명량"은 당시 한국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면서, 한국에서 엄청난 박스 오피스 성공을 거두었다.
박스 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이 영화는 2012년 영화 "도둑들"이 세운 이전 기록을 뛰어넘어 한국에서만 약 1억 3천 5백 8십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미국에서는 258만 달러를 벌어 들였다고 한다. 또한 중국, 일본, 그리고 미국과 같은 나라들에서 국제적으로 개봉되었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박스 오피스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전반적으로, "명량"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그것은 역대 가장 성공적인 한국 영화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명량은 관객들로부터 서사시적인 전투 장면, 역사적 정확성, 그리고 출연진들의 강한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총 관객수 17,615,686명으로 우리나라 영화 관객수 1위의 왕관을 현재까지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흥행은 기생충의 뒤를 이어 2위에 올라 있다.
2023.05.15일 현재 1,761만명의 관객수를 기록하고 있고 평점 8.88점을 받았다. 연기, 스토리, 연출에서 만족도를 보였으며 남자 47%, 여자 53%, 20대 가 43%의 관람추이를 보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