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직한 후보 2>는 강원도 도지사로 돌아온 주상숙의 오직 진실만을 말해야 합니다. 2편에서는 그녀의 비서실장까지 진실만 말해야합니다. 거짓이 난무하는 선거판에서 그들은 과연 진실만을 말하여 승리할 수 있을까요?재미 2배, 웃음 2배, 슬랩스틱 코미디 속으로 빠져들어보세요.
감독 장유정
수상 정직한 후보1으로 41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개봉 2022.09.28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코미디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07분
배급 (주)NEW
1편과 같은 출연자들
전작 마지막 부분에서 주상숙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 데 그에 이어 2편에서는 서울시장 선거에서 낙마하며 백수로 전락하여 바닷가에서 물질을 하던 중 우연히 행한 선행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강원도지사로 당선된다. 정직하게 일하고자 마음먹은 그녀였지만 곤두박질치는 지지율 앞에 거짓말을 하게 되고 또다시 진실의 입이 그녀를 찾아온다. 이번에는 혼자가 아니라 그녀의 비서실장인 박희철(김무열)과 함께. 거짓이 난무하는 선거판에서 진실만을 말해야 하는 두 사람 앞에 연달아 터지는 사건사고들. 그들은 무사히 당선의 영광을 안을 수 있을까?
기본설정이 1편과 같고 출연자도 같지만 연기력면에서 인정을 받은 라미란, 김무열, 윤경호와 이번에 같이 합류하게 된 박진주의 코믹연기가 재미를 더해준다. 여기에 윤두준의 특별출연으로 눈호강도 기대해 봐도 될 것이다.
코믹한 아줌마배우 라미란
라미란은 2005년 친절한 금자 씨에서 강렬한 교도소씬으로 데뷔와 함께 관심을 끌긴 했지만 2013년 막돼먹은 영애 씨 시즌12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5년 응답하라 1988에서 쌍문동 아줌마 3인방 중 1인 라미란여사로 활약하며 코미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9년에는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받고 있는 tvn월화드라마 블랙독에서 코믹한 모습과 묵직하고 진지한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며 인기몰이를 하였다. 2020년 주연으로 출연한 정직한 후보 1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처음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의 영애를 안으며 그동안 여러 번의 여우조연상과 함께 새로운 필모그래피를 더하기도 했다. 같은 해에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여자배우 영화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례적으로 음반활동도 기록되어 있는데 예능을 통해서 결성된 언니쓰의 멤버이기도 하며 걸캅스 ost에도 참여하였다. 래퍼 미란이와 콜라보한 '라미란이' 앨범도 재미있다. 또한 예능을 통해 화통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는데 게스트 활약도 많이 했지만 진짜사나이, 언니들의 슬램덩크, 나는 차였어 등 주기적으로 예능에 고정 출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뮤지컬 배우 김무열
뮤지컬 배우로 시작해 영화, 드라마로 진출하며 활동 중이다. 뮤지컬 쪽에서 남우신인상, 남우조연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등단 소설가인 어머니의 영향이 있었는지 글을 잘 써서 정직한 후보에서도 주상숙에게 진심을 다해 이야기하는 부분을 직접 썼다고 한다. 아내인 배우 윤승아와의 러브스토리로 유명하며 최근 강원도 양양에 직접 지은 추정가 100억의 집이 화제가 되었다.
흥행성적
손익분기점 165만 명을 넘지 못하고 누적관객수 89만 명을 기록하며 개봉 한 달 만에 VOD가 출시되었다. 이는 같은 시기에 개봉하여 호평을 받은 뮤지컬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와 3 미남의 출연으로 시리즈를 성공시킨 '공조 2:인터내셔널'의 영향만이라고는 볼 수 없다. 전편이 손익분기점 150만을 넘어 누적관객수 153만 명을 기록하며 선방했지만 전편을 넘어서야 하는 2편의 무리한 스토리 전개로 전편에 비해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비판이 따른다. 나름 코믹하고 생각 없이 보기에는 무난한 시간 죽이기 영화로는 적당하다. 주연 라미란의 영향으로 20대 여성의 호응도가 무척 높았다.
2023년 5월 17일 현재, 누적관객 89만 명으로 평점 6.94점으로 낯은 편이며 연기면의 점수가 월등히 높았고 스토리, 연출이 19%,16%를 차지했다. 남자가 57%, 여자가 43%. 30대가 36%의 관람추이를 보였다.
댓글